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

해외주식 투자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주식 10가지를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재테크 요정 지하니입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투자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주식 10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방법

 

해외주식에 투자할 때는 두 가지 방법, 즉 직구와 구매대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구는 말 그대로 해외 증권사에 계좌를 직접 개설해서 투자하는 방법이고, 구매대행은 국내 증권사를 통해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직구를 하는 것이 깔끔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구매대행으로 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해외주식거래 4단계

 

1. 증권사 앱을 설치한다.

2. 계좌를 만든다. 신분증 인증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3. 주식 살 돈을 입금한다. 증권사 계좌에 돈을 이체하고 외화로 환전한다.

4. 해외주식을 사고판다. 해외주식시장의 개장 기간을 고려해야 한다.

 

위 내용을 보면 무려 4단계를 거쳐야 하는 아주 복잡한 과정으로 보이는데 실상은 훨씬 간단하다. 스마트폰으로 몇 번 터치하고 입금하고 시작하면 된다.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것과 비교해서 특별히 다를 것이 없다. 먼저 거래할 증권사를 골라보자. 20개국 이상 취급하는 곳만 추려보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증권사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해외 주식거래 서비스 현황(온·오프라인 포함)

 

 

해외주식투자 시 참고할 사항

 

국내 주식에 비해 해외주식은 고려해야 할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시차와 세금,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개장, 마감 시간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 기준으로 밤 11시 30분에 시장이 열립니다. 국내 주식시장 마감인 오후 3시 30분 이후 바로 이어서 계속 투자 활동을 하고 싶다면 유럽으로 가고, 거기서 좀 하다가 미국 주식으로 넘어가 다음 날 아침 6시까지 하면 됩니다. 미국 주식 마감 후 잠시 쉬다가 다시 한국 주식을 시작하면 되고, 이런 생활 일주일 하면 어느 날 응급실에 누워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주요 국가의 주식거래 시간을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요 국가들의 증권거래소 개장 시간

 

국내 주식과 다른 세금과 수수료

 

시차를 극복할 수 있다면 다음 고려사항은 세금입니다.

 

해외주식투자 관련 세금 정리

 

1. 증권거래세 : 매도 금액의 0.25%가 증권거래세로 자동 납부됩니다.

2. 양도소득세 : 매매차익의 22%

· 연간 통산 매매차익이 250만원 이하일 경우, 양도소득세 면제

· 연간 통산 매매차익이 250만원 초과일 경우, 초과금에 대해서만 22%의 양도소득세 납부

· 양도소득세 신고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3. 배당소득세 : 배당액의 15.4%

 

 

간단하게 요약하면, 해외주식투자는 수익을 보게 되었을 때 매매차익의 22%를 세금으로 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에 더해 숨은 세금이 있으니 바로 환전수수료와 증권사 수수료입니다.

환전수수료는 대략 거래 금액의 1%, 증권사 수수료는 0.1~0.3% 수준이 됩니다. 거래할 때

최소 1.1%는 수수료로 빠져나간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 증권사들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환전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곳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시에 최소 수수료라는 것도 점차 사라지고 있는데 이것은 건당으로 수수료를 내는 것입니다. '1주를 사든 10주를 사든 터치 한번에 7천원~1만원 정도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왕이면 최소 수수료가 없는 곳부터 먼저 거래를 시작하는 것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주식 추천! PAANG과 PULPS

 

주식을 사놓고 혹시라도 가격이 떨어져도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10개의 주식을 추천합니다.

바로 FAANG과 PULPS입니다. 우선 FAANG은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이고,

PULPS는 핀터레스트, 우버, 리프트, 팔란티어, 슬랙입니다. PULPS 중에서 앞의 PUL은 거래 가능, 팔란티어와 슬랙은 상장 준비중입니다. 가격이 떨어져도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는 바로 FAANG과 PULPS의 경우, 너도 알고 나도 아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해외주식 투자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주식 10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다음 글이 궁금하시다면 '구독'을 눌러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